팔라완 혼다베이 호핑투어란? (스타피쉬, 룰리, 카우리에 섬)

  • 팔라완의 대표투어인 혼다베이 호핑투어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블로그] > [여행준비]

팔라완 혼다베이 호핑투어란? (스타피쉬, 룰리, 카우리에 섬)

팔라완의 대표투어인 혼다베이 호핑투어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작성일 : 2018-07-11 12:27:23


시 이번 휴가 계획으로 팔라완으로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해양 자원이 완전히 보존되고 있는 팔라완에서는 꼭 해야 하는 투어 중 하나가 바로 혼다베이 호핑투어 입니다. 다양한 해양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투어로 가볍게 즐기기도 좋은 투어 입니다.

일단 팔라완의 주도인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에 한 곳입니다. 그러나 혹시 도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팔라완은 현대화된 도시가 아니기에,  기대에는 미치지지 못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도시가 거대한 숲에 둘러쌓여 있어서 공기도 좋습니다. 

그럼 하루를 책임질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 예약을 해볼까요? 보통 투어는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에 픽업을 진행해서 오후 4시경에 투어가 종료되는 하루 종일 코스로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씨푸드 점심식사가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더욱 더 좋지요!

혼다베이 호핑투어는 간단히 말하면
스노클링(Snorkeling)을 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물고기를 보고 만져보고 함께 수영할 수 있는 투어로 유명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비치에 누우면 파라다이스가 따로 없습니다. 또한, 해변을 거닐면서 느껴지는 발가락 사이로 들어오는 미세한 모레 사장이 또 한번 기쁘게 합니다.

보통 단체로 혼다베이 호핑투어를 진행하면,
3개의 섬(스타피시 섬, 룰리 섬, 카우리에 섬)을 방문하게 됩니다.  각 섬마다 개별의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스타피쉬 섬룰리 섬스노클링 포인트로 매우 유명하며, 카우리에 섬다양한 해양 스포츠, 액티비티가 유명하고, 해변 마사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혼다베이를 제외한 비치는 육지에 있어서 매우 혼잡하고 시끄럽습니다. 한국의 휴가철 좁은 해수욕장에 수많은 인파가 모이는 것 처럼, 팔라완의 다른 비치들도 그렇게 분주합니다. 각 비치들이 제한된 공간이 있는데 수 많은 사람을 포용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더욱
혼다베이 호핑투어를 추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밖에도 지하강투어(Underground River Tour)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투어(Puerto Princesa City)도 추천하는 투어 입니다.

 

혼다베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혼다베이(Honda Bay)에는 많은 이론과 신화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지역 방언인 "unda" 혹은 스페인 단어인 "honda"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뜻은 "깊은 바다" 입니다.  

확실한건 우리가 아는 일본차 브랜드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혼다베이는 어디에 있나요?

우리는 팔라완 섬에서 혼다 베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팔라완의 주요 관광지 엘니도(El Nido)와 코론(Coron)과 함께 혼다베이를 들수 있습니다. 또한, 엘니도나 코론으로 가는 비용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는 혼다베이는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마닐라에서 엘니도, 코론으로 들어가는 직항기가 매우 비쌈)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팔라완섬의 수도]로 많이들 들어오고 계시거든요. 

혼다베이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의 북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혼다베이에는 여럿 섬이 포진해 있습니다. 바로 이 섬들에서 수영, 스노클링, 액티비티, 해수욕, 다이빙, 카약킹을 하는 곳입니다. (맞습니다! 수많은 해양스포츠가 가능합니다! wink)

 

혼다베이로 가는 방법은?

혼다베이로 가는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1. 호텔이나, 팔라완몰과 같은 필리핀 전문 여행사에서 예약하는 방법
- 미리 사전에 예약해서 준비하는 것으로 매진으로 인해서 투어를 못하는 것을 방지
- 한국인 상담원의 안내를 받아 안전한 미팅 및 지연에 대한 정보 습득
- 현지에서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편안한 여행이 가능
- 필리핀 관광청 인정 가이드 동행

2. 직접 찾아가시는 방법
- 트라이시클 대절 등을 통해서 직접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보트맨과 협의하여 루트를 정해서 자유롭게 가실 수 있지만, 성수기 늦게 가시면 배를 못 빌릴수 있습니다.
- 모든 포인트 마다 돈을 따로따로 지불해야 해서 환경세 등등 내다 보면 팔라완몰 보다 비싼 가격 형성!

 

혼다 베이에 속해 있는 섬은?

  • 판단 섬(Pandan Island) : 혼다베이 중에 가장 최고의 섬으로 파우더 같이 고운 하얀 화이트 비치가 깔려있으며, 개별 코테지(오두막)에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며, 다양한 해양스포츠, 액티비티(카약킹, 스노클링, 수영장 이용 등)를 즐길 수 있습니다. 꼭 가야되는 섬이지만 단체로 진행되는 호핑투어에서는 입장료 문제로 불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입장료는 4달러, 코테지 임대 비용은 15달러 정도 입니다.
  • 스네이크 섬(Snake Island) : 이름과 같이 뱀처럼 생긴 섬입니다. 스내이크 섬은 보통 피크닉 장소로 유명하며, 작은 파라솔이 비치에 깔려 있습니다.
  • 룰리 섬(Luli Island) : 밀물 때는 보이지 않는 모래섬으로 시간을 잘 맞춰야 볼 수 있습니다.
  • 스타피쉬 섬(Starfish Island) : 이름처럼 별모양의 불가사리 처럼 생긴 섬입니다. 많은 불가사리를 스노클링하는 동안 만날 수 있고, 또 해변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카우리에 섬(Cowrie Island) : 섬의 가운데 바가 있는 섬으로 석양을 보면서 칵테일 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 팜바토 리프(Pambato Reef) : 암초 섬으로 플랫폼이 바다위에 떠있습니다. 여기도 유명한 스노클링 장소입니다.
  • 도스 팔마스 섬(Dos Palams Island) : 혼다베이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입니다. 그러나 개인 소유의 섬으로 도스 팔마스 리조트에 숙박하시거나 팔라완 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데이투어 상품으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방문은 허용하지 않는 개인 리조트입니다.
 

혼다베이 조인/그룹 투어에는 어디를 방문 할까?

스타피쉬 아일랜드(Starfish Island)
제일 먼저 방문하는 곳이 스타피쉬 아일랜드로 불가사리가 엄청나게 분포되어 있는 섬입니다. 섬에 도착하는 순간 불가시리에 압도 당할 만큼 해안가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 곳에서 스노클링과 물고기 밥주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노클링 중에는 불가사리를 못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 많은 코테지로 불리는 오두막이 해변에 있으며, 이를 빌릴 수 있습니다. 식당과 기념품 가게 등이 있는 곳으로 화장실 이용도 좋습니다. 
여기서 기념품은 사지 마세요! 비싸요!

수 많은 해양 생물들의 생화을 볼 수 있는 스타피쉬 아일랜드는 암초나 산호가 코론 처럼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양하고 형형색색의 물고기들을 아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조금 수영해서 나가면, 태어나서 처음 보는 물고기 등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동행한 가이드가 물고기 밥을 주는 것을 도와줍니다. 호텔에서 조식 먹을때 빵을 조금 챙겨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에 떠있을때는 꼭 구명조끼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해변은 수영하기에는 적합하지는 않아요. 많은 돌맹이가 해변에 있거든요.

인생 샷을 남기기 정말 좋은 섬으로 해변에 성을 만든다거나, 불가사리, 코코넛 나무 등을 연출해서 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많은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루리 아일랜드(Luli Island)
"Lulubog, Lilitaw"의 약자로 혼다베이 호핑투어 중 만날 수 있는 마법과 같은 곳입니다. 거대한 그리고 동그란 해안선의 경계를 따라가면 맹글로브 나무가 한 쪽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해변의 모래는 정말 부드럽고 매우 뜨거워서 피부를 태워버릴 지도 몰라요!

그러나 점심시간이 가까워지면, 물이 천천히 가운데 해변에서 올라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물속으로 섬 전체가 잠겨버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다이빙을 하거나 스노클링과 모래성을 비치에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카우리에 아일랜드(Cowrie Island)
보통 마지막으로 들리는 곳으로 판단섬이 너무 시끄럽고 번잡해서 그 대안책으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많은 오두막과 정자, 그리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파라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우리에 섬에서 위의 서비스를 이용 혹은 렌트카 가능합니다. 헤나나 타투, 그리고 해변 마사지와 바에서 칵테일 혹은 맥주 한잔을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점심 뷔페 식사를 진행하게 되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보트 탑승, 카약킹, 파라세일링 등을 현지에서 지불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그냥 정말 고운 아름다운 해변에서 누워서 혹은 스노클링, 해수욕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는 곳으로, 투어 중 제일 오래 머무는 곳이며, 마지막 방문지 입니다.


혼다베이 호핑투어시 알아야할 정보!

뭘 입어야 하나? : 팔라완의 해변은 정말 뜨겁고 무덥습니다. 잘 못하다가 너무 강한 햇볕에 피부가 타버릴지 몰라요! 선크림, 썬글라스, 래쉬가드와 아쿠아 슈즈, 슬리퍼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투어전에 스노클링 마스크를 빌리는 곳에서 래쉬가드, 아쿠아 슈즈, 오리발 등의 대여도 가능합니다. 물고기 밥은 호텔 조식시 빵을 조금 챙겨오시면 좋지만, 준비가 안되었다면 장비 대여소에서도 판매 합니다. 앞의 나열한 준비물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스노클링을 즐겁게 하시려면 준비하셔야 합니다.

점심 메뉴는? : 마지막 방문지인 카우리에 섬에서 여행사에서 준비해준 엄청 맛있는 식사를 진행합니다. 뷔페식으로 진행되며 맛있는 룸피아, 상하이롤, 씨푸드, 치킨, 돼지 바베큐, 포크 리엠포, 밥, 생선구이, 야채 그리고 부코 판단이 디저트로 제공됩니다. 

누굴 만날까? :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에 위치한 혼다베이는 국내선 공항이 근접해 있고, 또 국제선도 들어 오고 있어서, 멀리 떨어진 엘니도와 코론에 비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현지인들의 가족단위로 피크닉을 오거나 중국인, 한국인, 대만인 등 패키지 투어 손님들도 꼭 방문하는 필수 관광지 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다양한 국적 사람들을 만나도 놀라지 마세요!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의 투어 소요시간은? : 보트 선착장이 그리 크지 않아서, 선착순으로 보트가 배정됩니다. 그래서 투어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서 이동하면 보트 탑승 시간이 되면 알려줍니다. 지하강 투어가 취소되면 보통 여행사나 가이드가 혼다베이 투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하강 투어가 취소된 날은 특히 더 오랜 시간 대기해야할 수 있습니다. 

혼다베이 투어는 보통 스타피쉬 섬, 루리 섬, 카우리에 섬을 방문하면 한나절보다는 조금 짧은 오후 2-3시에 투어가 종료됩니다. 물론 함께 투어를 시작한 그룹 구성원들의 체류시간과 방문지의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시 시내의 호텔로 오면 4-5시 경으로 예상하면 됩니다.

준비물 : 선블럭, 선글라스, 개별 용돈(추가 액티비티을 위해), 비치타올, 비치 돗자리, 카메라, 액션캠 강추!



투어파이브 / Esctour, Inc
Email : booking@tour5.co.kr
연락처 : 한국 (02) 1661-2372, 필리핀 (+63) 2 720 5912, (+63) 917 677 7155 
홈페이지 : www.palawanmall.com